본문 바로가기

자료공유

순간복구툴의 최강자 - RollBack Rx 9.1 Build 2695223310_Kor

윈도우에 이상이 생기면 GHOST나 True Image 윈도우에 내장된 기능을 이용해 백업했던 이미지로 시스템을 복구 했을겁니다.

GHOST나 True Image는 이미지 파일 하나로 복구 이미지 생성 당시로 복원하는데 복구후에는 다시 자신이 사용할 프로그램을 인스톨 해줘야 합니다.

물론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한후에 GHOST나 True Image로 이미지를 여러개 만들수는 있으나 그러러면 디스크 낭비와 백업할때의 시간적인 요소도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

즉, 이미지 백업방식이란 하드디스크나 파티션을 통째로 하나의 이미지로 만든 다음 복구를 할때 다른 장소에 백업했더 파일을 이용해서 원래의 상태로 만드는 방식입니다

반면에 롤백의 버퍼방식의 경우에는 하나의 이미지 즉 백업을 하는것이 아니라 모든프로그램및 셋팅등을 버퍼라는 디스크공간에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일명 스냅샷이라고도 하는데요. 쉽게 말하면 모든 셋팅이 끝난다음 지금의 컴퓨터를 시가 또는 날짜별로 순간백업인 스냅셧을 여러개 찍어놓고 언제든지 필요할때 그상태로 순간복구를 할수있게끔 만든게 롤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VMware나 VirtuaBox에 있는 스냅샷기능과 유사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부팅불능에 빠질경우에도 HOME키를 눌러 방향키로 원하는 시점으로의 복구를 할수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면 바이러스나 멀웨어 같은 컴에 영향을 주는 위험요소가 있을경우

자신이 찍어두었던 시점으로의 순간 복구를 통해 항상 깨끗한 상태에서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동안 VirtualFDD로 된 도스 쓰다가 이것을 알고서 부터는 계속 이것만 사용하게 될정도로

이것의 특징적인 또한 많다고 생각이돼서 백업과 복구에대해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이걸 이용해서 하루에도 열두번... 은 아니더라도 시간대별 또는 날짜별로 골라 ~ 골라 ~ 합니다.


주의사항... 

1. Rollback Rx를 설치한 부터는 자체 내장된 조각모음을 사용하기 때문에 윈도우 조각모음을 사용할 없습니다.

2. Rollback Rx를 설치한 후 부터는 파티션관련 유틸로 조정할수 없습니다.

   파티션을 조정하고 싶으시면 사용전에 미리 Rx을 제거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Rollback Rx를 사용하다가 마음 안들어 Ghost나 True Image로 다시 복구하시고자 하는분들은

   Rollback Rx을 제거한 사용하셔야 합니다.

4. 시스템 예약 파티션이 있을 경우 사용할수 없습니다. (확인방법은 - 시스템> 관리도구> 컴퓨터 관리에서 보시면 됩니다)

   시스템 예약 파티션이 있을 경우 여러가지 문제가 됩니다.

   도스관련 프로그램 사용하기위해서도 그렇고 시스텐의 기본적인 이혜가 없을경우

   파티션과 관련해서 여러가지가 엉킨다던가 순서가 바뀐다던가 합니다.

   이경우 윈도우 진입이 안되는 상황까지 발생되곤 합니다. 

  

과외) 다음에 윈도우7을 다시 설치하실때에는 시스템 예약 파티션을 에초에 초기단계에서 삭제를 하고 파티션을 다시 잡아 윈도우를 설치를 하셔야 여러가지 문제에 봉착하지 않으십니다.

 

만약 시스템예약 파티션이 있는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사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다가 엉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다시 윈도우설치를 할것을 권해드립니다.

 

예약파티션을 나눠서 윈도우를 설치 하시는 순서는 아래를 참고 하시고

1. http://snpbox.tistory.com/902

2. http://snpbox.tistory.com/956

모든 절차가 마무리 됬다고 생각이 들면 윈도우를 재 설치하시면 됩니다.

CD가 있을경우 바이오스에서 CD롬을 우선순위로 바꿔준다음 BOOT,,,,,,,,,,,,CD 나올때 엔터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깔립니다.

 

 

▶ ▶ ▶ 본인이 사용하는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윈도우를 설치하면 가장 먼저 기초적인 환경을 만들고 디스크 조각모음 부터 해준다.

2. Ghost나 True Image를 이용 기본적인 백업 하나를 떠 놓는다.(이 경우는 롤백을 삭제할것을 전제로 했을 경우입니다)

   도스 GHOST파일도 하나 올려드릴께요~

3. 한번깔면 주로 고정인 프로그램 (Office, 한글, Visual Studio, SQL Expression Studio 등등...)들을 깔고난 후

   Rollback Rx를 설치하면 이 순간부터 베이스라인(기초 백업)이 만들어집니다.

4. 사용하시다가 지금의 환경을 저장하고 싶으면 또 한방씩 스냅샷을 찍는다. 한 달에 30개를 찍을수 있다네요.

그렇해 까지 많이 사실 없을것 같기도 하지만 서도...

 

▶ ▶ ▶ 인스톨하기

ScreenShot16.JPG ScreenShot17.JPG ScreenShot19.JPG ScreenShot20.JPG ScreenShot22.JPG ScreenShot23.JPG ScreenShot24.JPG ScreenShot25.JPG

 

재부팅후

ScreenShot26.JPG ScreenShot27.JPG ScreenShot28.JPG ScreenShot29.JPG

 

 ScreenShot30.JPG

Rollback.Rx.9.0.Keygen을 실행해서 복사 붙여넣기 합니다.

 ScreenShot31.JPG
ScreenShot32.JPG 
ScreenShot33.JPG

▶ 또 한번의 재붕팅후 시작 표시줄의 아이콘 오른쪽을 더블 클릭해줍니다.

  ScreenShot34.JPG 
ScreenShot35.JPG프로그램 셋팅에서 체크를 해주고 일단 나오게 되면 아이콘은 사라집니다  

 

첨부한 파일을 실행해서 한글패치를 그림과 같이 해줍니다ScreenShot36.JPG 

 

시작의 프로그램에서 Console을 실행하여 프로그램 셋팅에서 체크를 지워줍니다.그리고 확인

그러면 일단은 한글패치까지 마무리가 잘 된것같습니다.

 ScreenShot39.JPG ScreenShot40.JPG

 

▶ ▶ ▶ 사용하기  

다음 그림에 보시면 베이스라인이 기본으로 보호 설정이 되어 있음을 알수있습니다.

ScreenShot41.JPG

 

▶ 필요한 프로그램을 더 깔고 C드라이브 백업하기 (원하는 이름 영문으로 해서 20자 내...)

생성하실때에는 잠금할것인지 쉽게 얘기해서 보호모드 또는 비보호모드를 선텍할수있습니다.

ScreenShot42.JPG ScreenShot43.JPG ScreenShot44.JPG

위에 보듯이 잠금을 선택하지 않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삭제할수 있는 상태입니다.

잠금을 선택한다고 하면 보호모드로 작동이 되서 생성된 파일을 삭제할수 없습니다.

단 이경우도 오른쪽 마우스 메뉴로 비보호로 만든다음 삭제할수 있습니다.

 

 ▶ C드라이브 복구하기 (어느 시점인가를 정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ScreenShot45.JPG

위험을 알리는 경고창이 뜹니다. (대충 한번 읽어보시고)

재시작을 누르면 재 부팅이 되면서 자신이 원했던 시점으로 순간복구를 하게 됩니다. ScreenShot46.JPG

 

추가 기능

사용전 주의사항...에서 Rollback Rx를 설치한 후 부터는 롤백 자체에 내장된 조각모음을 사용하기 때문에

윈도우 조각모음을(다른 조각모음도 마찬가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말씀을 드렸는데요?

그 Rollback Rx자체에 있는 조각모음이 되겠습니다.

백업을 하신 후 조각모음을 해주시면 되겠네요.

ScreenShot47.JPG

 

기본으로 정해지는 베이스 라인도 상황에따라  새롭게 정의 할수있습니다.

ScreenShot48.JPGScreenShot49.JPG

 

본 프로그램을 삭제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프로그램 설정에서 체크를 해주시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그런 후 언 인스톨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더욱 더 확실히 삭제하고자 한다면 윈도우 시작할때 HOME키를 눌러 메뉴를 선택해서 삭제할수도 있습니다.

 

이 정도만.. 알아도

순간 백업과 복구를 자유 자제로 하실수가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보시면 그 편리함의 매력에 빠져들걸로 생각합니다. 

간단한 순간 백업과 복구 였습니다,

 

본 자료는

http://www.mediafire.com/?3bkdjj1cc69cmj1

 

도스 Ghost_11.5.1.exe

http://www.mediafire.com/?fd206l2bd9fpru3

 

도스 Ghost_8.3.exe

 http://www.mediafire.com/?10eadw4j40f6a5b

 

사실 이기능 외에도 네트워크기능,시간대별 백업 등등 아직 제가 필요치 않은 기능들도 많이 많이 있습니다.

어떻해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이상이 될지 그 이하가 될지는 본인 책임,,,

잘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