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공유

놀고있는 RAM(램) 활용하기-[수정] 파일첨부 Ready For 4GB 로 32Bit 에서 고용량 RAM 전부 사용하기by Dreaming Boy

놀고있는 RAM(램) 활용하기- 32Bit 에서 4기가 이상 고용량 RAM 전부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Windows 7 32Bit 에서 3.3G 이상의 램을 전부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Windows 의 커널 파일 자체를 패치해 램의 인식 제한을 푸는 방법입니다. 보통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숫자 상으로만 3.3G 이상의 램을 사용 가능하게 만들지만, 이 프로그램은 패치 후에는 128G 까지 인식이 가능합니다.
 
안정성은 그리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제가 지금 8기가램을 32비트에서 사용중입니다.


이 파일은 제가 구한겁니다.



1가지 아셔야 할건 부팅 속도가 조금 느립니다. 부팅시 적용하는 부분이 있어서 한 5초 정도 설정.

아래와 조금 다른건 실행해주고 재부팅시 터보모드가 추가 되어 있습니다. 실행이 안되는게 아닙니다.



파일을 실행합니다. 아래 그림과 비슷하게 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부분에서 Check 라는 버튼을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재까지 시스템에서 사용 가능한 램의 용량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서는 Apply 라는 버튼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여기서 Apply 버튼을 클릭하시면 커널 파일이 패치가 되면서 시스템에서 사용 가능한 램의 용량이 128G까지 늘어납니다. 이때 부팅 순서에 자신의 OS 이름 뒤에 Turbo Mode 라는 부분이 추가된 항목이 추가됩니다. 이때 Turbo Mode 로 부팅하시면 됩니다. 부팅 엔트리 부분에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재부팅을 하실 때 Turbo Mode 로 부팅하시고 작업 관리자의 성능 탭에서 확인해 보시면 물리적 램 전체를 시스템에서 인식한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